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스포츠&레이싱

truckers delight: episode 1 - 간단하게 즐기는 아이폰 트럭게임


아이폰
레이싱 게임은 컴퓨터와의 경기에서 1등을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몇바퀴나 되는 트랙을 다 돌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죠... 그래서 요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그런 시간이 필요없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트랙을 도는 목적이 경주가 아닌 돈에 해당되는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입니다. 무엇보다도 오늘만 무료라는거....

● 가격: $0.99
● 등록일자: 2010-5-18
● 용량: 9.7 MB
● 지원사이트: Mobigame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2.2이상)

◎ 아이폰 게임- truckers delight: episode 1


게임을 시작하면 제작사의 마크가 나오고 단순한 매뉴가 나타납니다. 그래픽적으로 이상하다고 느끼실텐데 이 게임은 16비트 컬러를 사용하고 과거에 컴퓨터가 후달리던 시절에 사용되었던 느낌을 구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매뉴는 플레이 메뉴, 첼린지 매뉴가 있는데 플레이는 그냥 로컬로(자신의 아이폰) 등록되는 점수이고 챌린지는 자신의 게임서버에 등록되는 점수 모드입니다.


게임방식은 틸트를 이용한 방식을 사용하고 잇습니다. 컨트롤은 너무 밀리거나 너무 둔하거나 하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트럭들이 주로 사용하는 뿡~ 하는 크렉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목표는 왼쪽에 보이는 돈을 획득하며 아래 표시되는 체크포인트 지점을 통과하면서 제한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화면 시점이 위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뒤에서 보는 시점의 게임이고 생각보다 속도감이 빠릅니다.

그리고 하이스코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역삼모양의 붉은색 스포츠카를 뒤에서 부딪치면서 점수를 획득합니다.


뒤에서 부딪칠때마다 점수가 쌓이며 일정량 부딪치면 멀리 달아납니다. 난폭한 트럭운전을 보여주는 게임이네요...


크락션을 울려보니 별로 반응이 없었습니다. 그냥 폼으로 만들어 놓은듯 하네요.. 괜히 울려서 화면의 시야만 가려졌습니다.


체크포인트를 통과하다보면 주행을 방해하는 오토바이가 등장하고 체크포인트 통과지점마다 아이템이 존재하는데 그것을 이용해서 쉽게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생각보다 강해서 도로를 이탈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토바이가 오면 조종이 많이 힘들어 집니다.


◎ 게임 소감 및 별점

오늘만 무료에 등장한 트럭 게임입니다. 트럭이라는 소재를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2차원 그래픽의 예전에 오락실에서 즐겼던 레이싱 느낌이 나는 게임이네요... 하지만 게임이 에피소드1이라 그런지 한가지 배경에 한가지 아이템으로 진행되는 게임은 금방 질리는 요소입니다. 여러가지 배경을 추가하고 돈으로 트럭의 성능과 외관을 바꾸는 모드가 등장했으면 하는 바램이 남는 게임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가시기전에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작은 관심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