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케주얼

[아이폰 게임] Digital Heist - 단순하지만 중독성 강한 아이폰 케주얼 게임


아이폰 게임중에 화면을 기울이면서 쇠구슬을 굴려넣는 게임이 많죠... 그런 게임들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 할 뿐 아니라. 아쉽게 실패 했을 경우는 정말 짜증이 나기도 하죠.. 하지만 중독성 하나는 끝내주죠..  오늘 소개할 게임은 그런류의 아이폰 게임으로 매우 단순한 방식의 게임이지만 재미는 있네요...  


● 가격: $0.99
● 등록일자: 2010-6-18
● 용량: 15.7 MB
● 지원사이트: Triniti Intercativ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3.0이상)


◎ 아이폰 게임 - Digital Heist


아이폰 게임인 Digital Heist는 요즘 자주 소개하는 Triniti Intercative사에서 출시한 게임입니다. 30가지 게임을 한방에 0.99달러로 판매하더니 각종 게임들을 하루하루 무료로 공개하네요.. 그럼 우리는 기분좋게 무료로 받아서 해주면 되는 겁니다. ㅋㅋ


게임을 컨트롤하는 방식은 세가지를 지원합니다. 세가지 다 해본결과 저는 틸트가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있었습니다. 키패드는 너무 둔한 감이 있었고 터치방식은 조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하셔요...


게임은 난이도 별로 24개의 레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개의 다른 난이도니 (24*4) 96개의 미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은 도트가 크고 단순한 색으로 8비트 흑백 모니터 시절을 연상하게 하는 분위기의 게임입니다. 그래픽이라고 할것도 없죠... 무엇보다도 단순한 사운드가 그 시절 분위기를 많이 살렸습니다.

게임 방식은 동그란 원을 이동해서 $표시를 먹고 시작 지점으로 돌아오면 되는 게임입니다. 죽을때 마다 DEATHS 수치가 올라가고 그것은 등급에 반영됩니다. 간단하죠.. .


어렵사리 $표시를 먹으면 경보음이 울리면서 붉은색 게이지가 떨어지는데 그 시간 안에 시작점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이것 때문에 느긋하게 진행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열심히 갔는데 경보음 때문에 조급해져서 죽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또한 $표시에 자물쇠로 막힌 맵도 존재하는데 열쇠부터 먹고 $표시로 이동했다가 다시 시작점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 게임 소감 및 별점

아이폰 케주얼 게임인 Digital Heist는 8비트 흑백시절이 생각나는 분위기의 게임이지만 아이폰으로 즐기는 재미는 괜찮습니다. 저는 아이폰 게임을 고를때 그래픽도 많이 보지만 게임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화려하게 만들어도 게임이 재미없으면 말짱 꽝이죠... 근데 이 게임은 중독성도 있고 나름 재미도 상당했습니다. 이전에 틸트투 라이브가 워낙 틸트감이 좋아서 그런지 이 게임은 약간 떨어지네요...그래도 재미있는 게임이니 오늘이 가기전에 꼭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