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케주얼

[아이폰 게임] 피자샵매니아, pizza shop mania- 피자와 파스타를 만들어 보자!


이전에
핸드폰 게임으로 나온 붕어빵 타이쿤을 엄청 재미있게 즐겼던적이 있습니다.^^ 비록 터치게임은 아니었지만 붕어빵을 굽는데 적당한 굽기를 유지해야 하고 빠르게 주문을 받아서 붕어빵을 주면서요.. 요번에 소개할 게임은 그런류의 게임으로 터치를 이용해 다양한 피자와 파스타를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주는 게임입니다.


● 가격: $ 2.99
● 등록일자: 2010-6-17
● 용량: 23.7 MB
● 지원사이트: Digital Chocola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프리버전 다운로드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3.0이상)


◎ 아이폰 게임 - 피자샵매니아, Pizza shop mania


피자샵매니아는 말그대로 피자와 파스타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이런 게임이 다 그렇듯 빠르게 정확한 터치를 요구 합니다. 그래픽은 나름 깔끔한 카툰 형식의 그래픽으로 스토리 모드를 모두 클리어 하고 나면 Endless Shift 모드가 열립니다.^^


처음에 플레이하셔야 할 스토리 모드는 1년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게임을 진행 할 수록 장비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마지막으로 4주째에 파스타 요리법을 얻는 퍼즐이 진행 됩니다.^^

그리고 게임은 달성된 것을 간단하게 표시 되는데 최고점을 달성하게 되면 별표시가 생깁니다. 별 획득하려고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위한 것인것 같네요...저는 그렇게 까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게임은 즐겨야 하는데 너무 노가다가 되는것 같아서요..


스토리 모드 4주차에 퍼즐이 등장하는데 요리 재료들을 이리저리 옮기면서 3개 이상을 만들어서 줄이는 퍼즐입니다. 다른 퍼즐과 다른점은 줄였던 곳은 녹색 바닥이 생기는데 그것을 모두 채우면 새로운 요리법이 나오게 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먼저 오픈을 하게 됩니다. 오른쪽 위에 시간을 나타내며 왼쪽은 획득한 돈을 나타냅니다. 여러가지 피자를 만드는 기구가 있는데 위쪽에 있는 기구는 피자나 파스타를 만드는 기구이고 아랫쪽은 토핑을 얻는 기구입니다.


손님은 한번에 최대 4명이 등장하고 전화주문까지 5개의 피자나 파스타를 만드는 것 입니다. 피자 오븐을 선택하면 피자의 모양이 나오는데 모든 것은 터치로 진행하게 됩니다.


피자 주문말고 파스타 주문도 있는데 파스타는 모양에 따라 두개씩 있는 것도 있는데 같은 종류의 파스타라도 뒤쪽에 있는것이 질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시간도 좀 걸리겠죠..^^


파스타와 피자의 토핑 종류는 총 3가지씩 입니다. 정신없다보면 까먹는 경우도 생기더라고요....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건 콤보입니다. 돈을 여러개 깔아놓고 한번에 획득하면 콤보가 올라가고 더 많은 돈을 획득하게 됩니다. 피자를 갖다 줄때 역시 두개씩 갖다 주면 2콤보가 쌓입니다.

그리고 다른 게임과 달리 케리터가 움직이는 게임이므로 체력이 소진되면 커피를 한잔씩 먹어줘야 하고 미리 행동을 결정 해 놓을 수 있습니다.


주분을 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주문한사람의 불만도가 올라가는데 그때 아랫쪽에 있는 사은품을 주면 불만도가 제로가 됩니다. 우리나라나 미국이나 사은품은 사람을 기분좋게 하는가 봅니다.^^



◎ 게임 소감 및 별점

깔끔한 그래픽 때문에 했던 게임인데 막상 해보니 중독성이 좀 있어서 스토리를 끝까지 진행했습니다. 플레이 시간은 한 5시간 정도 된것 같네요...스토리 모드를 모두 클리어 하면 퍼즐이나 계속 점수만 올릴 수 있는 모드가 열리니 가끔 생각날때 즐겨도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버그나 잘못된 점을 찾을 수 없었으며 간단하면서도 복잡했던 게임입니다. 약간 개선 했으면 좋겠다는 점은 케릭터 중심의 게임인듯 싶은데 한종류의 케릭터를 움직일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여러개의 케릭터를 열수 있게 하거나 능력치를 다르게 해서 새로운 재미를 주었다면 플레이 시간이 더 늘어날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재미있는 게임이니 꼭 즐겨보세요.. 무료버전도 있으니 즐겨보시고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