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케주얼

[아이폰 게임]super 7 - 화면을 슬라이드해서 7을 맞추자


앱스토어에 있는 아이폰용 어플들은 그 종류가 너무 많아서 괜찮은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한 제작사가 아니면 더욱 더 알려지기 힘들죠. 그래서 마케팅 전략으로 무료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료로 전환되어도 구입할 의사가 안생기는 게임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번에 소개할 게임은 조금 업그레이드 한다면 유료로 전환되어도 구입의사가 약간은 생기는 게임이네요...  


● 가격: $ 0.99
● 업데이트: 2010-6-3
● 용량: 14.1 MB
● 지원사이트: No Monkeys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3.0)

◎ 아이폰 케주얼 게임 - Super 7


super 7은 이전에 소개했던 Chain Link Pro와 유사하게 두개의 블록을 슬라이드 하는 방식으로 연결해서 7을 만드는 케주얼 게임입니다.


블록안에는 숫자가 써 있고 그것의 합이 7이 되면 7블록으로 표시 되면서 사라집니다. 너무 단순하다구요? 네~ 너무 단순합니다.


하지만 숫자가 하나씩 나오지 않고 여러개가 나오면서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원래 이런 케주얼 게임은 높은 점수가 목적인 만큼 빨리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 계속 도전하게 되죠..


양쪽에서 블록이 슬금슬금 나오는데 슬라이드를 이용해 두개의 블록을 합치는 방식입니다. 슬라이드 반응은 상당히 빠르지만 블록의 속도는 느립니다.

또한 합이 7이 넘으면 게임이 모두 끝나게 되고 중간중간 4칙연산(더하기, 마이너스, 나누기, 곱하기)이 모두 등장합니다.


그리고 빠르게 두개의 합을 만들면 위에 게이지가 채워지는데 모두 채워지면 별아이템이 등장하고 별아이템은 무조건 합7을 만들어 줍니다.


게임은 점수를 많이 획득하거나 진행하면서 성취가 쌓입니다. 사실 이런 단순한 게임에 이런것이라도 없다면 다시할 욕구가 더 안생길 수도 있지만 저는 성취모드에 별로 관심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블록이 생각보다 느리다 싶으신분은 왼쪽아래에 빠르게 가는 버튼이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빨리 해보자고 그걸 클릭하다가 얼마 못하고 죽는 경우도 많았지만 정신없는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 게임 소감 및 평점

먼저 이 게임이 개선 되었으면 좋겠다는 부분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팩트가 그렇게 화려하지 않습니다. 케주얼 게임은 좀 오버스러운 이팩트가 많이 가미 되어야 하는 맛이 많이 생기는데 그런점이 약했습니다. 또한 한가지 배경에서 게임을 한다는 자체가 게임을 질리게 하는 요소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게임의 배경이 추가 되거나 블록의 모양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면 하는 바램이 남는 게임이네요.. 하지만 왠지모를 중독성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자신의 점수를 볼 수도 있고 음악이나 사운드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간편하게 즐기기 괜찮은 게임이네요.. 오늘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다운받아서 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나요? 가시기전에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작은 관심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