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보드&퍼즐

Master of Alchemy - 기체와 고체를 바꾸며 푸는 아이폰 퍼즐 게임


고전
게임중에 시에라에서 출시한 요절복통 기계라고 아십니까?? 다양한 기계장치를 이용해서 다양한 공을 목표지점까지 이동하는 게임이었죠.. 그당시에는 없었던 독특한 퍼즐이었습니다. 퍼즐에 기계적인 요소를 도입해 다양한 상상력과 추리를 자극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저는 상당히 재미있게 즐겼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그건 그렇고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칠링고(chillingo)에서 새롭게 출시한 퍼즐입니다. 살짝 요절복통 기계가 생각나기도 하고 아이폰 게임인 Enigmo2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 가격: $0.99
● 등록일자:2010-8-5
● 용량: 37.8 MB
● 지원사이트: Chillingo Ltd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3.0)

◎ 아이폰 퍼즐 게임 - Master of Alchemy


Master of Alchemy은 시작점에서 떨어지는 액체, 기체와,고체를 바꿔가며 목표한 지점에 가져다 놓는 게임입니다. 그래픽적으로 이전에 칠링고에서 출시한 Cogs퍼즐을 홍보하기 위함인지 퍼즐은 이런 느낌으로 만든다는 것인지 기어를 사용한 컨셉의 디자인은 왠지 접해본 느낌이 드는 게임입니다.


플레이를 누르면 두개까지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케릭터가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구분을 두기 위함입니다.


자신의 케릭터는 6명 중에 한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진행되면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룩이 바뀝니다. 


게임 시작점의 물질을 변환해서 목표 지점에 보내는 게임입니다. 스테이지별로 시작점에 나오는 물질의 상태가 고체,액체, 기체중의 하나로 배출 됩니다.


오른쪽에 존재하는 제한 시간 타이머와 아래쪽에 목표지점에 필요한 물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란색 액채가 15개 필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화면 오른쪽에는 스테이지에 필요한 아이템을 클릭해 위치시키고 물질을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기체니까 액체로 변환해서 구멍으로 넣으면 되겠네요..


화면을 자유롭게 확대할 수 있고 축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라이드를 하면 이동하게 됩니다. 아이템을 선택하고 원하는 위치에 놓고 큰 원을 움직이면 각도를 조절 할 수 힜습니다. 아이템을 두번클릭하게 되면 안으로 들어갑니다.


레벨은 60개가 존재하며 20개의 증류기가 등장하는데 이것을 복합적으로 구상해서 원하는 곳에 맞는 색깔을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테이지 별로 등급이 존재해 빠른시간에 클리어 하면 최고 등급이 매겨 지게 됩니다.


벽으로 막혀 있는 곳은 원하는 색깔을 보내면 열수 있고 스테이지마다 목표 지점에 맞는 색깔의 물질을 넣어야 합니다.....


혼합기도 존재하는데 세가지 색깔의 액체을 모두 넣으면 무색이 되고 두가지 색깔을 섞어서 원하는 색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에 화면은 노란색과 파란색을 섞어 녹색을 만들고 있습니다. ^^ 다시 기체로 바꿔서 보내면 녹색 기체가 되는거죠...


녹색 기체를 원하는 통안에 넣습니다. 오늘쪽 화면이 푸른색으로 바뀐건 푸른색 기체가 들어가서 입니다. 목표는 녹색 기체를 넣는 것이라.. 녹색을 보내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 게임 소감 및 평점

칠링고에서 출시한 게임이라 상당히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액체, 고체, 기체의 물질을 변환해서 원하는 곳에 넣어야 한다는 설정은 새로운 퍼즐의 재미를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래픽도 퀄리티가 좋아서 3D그래픽으로 착각이 들만큼 색감과 분위기가 괜찮았습니다. 처음 플레이를 해보고 몇시간 붙들고 있을 만큼 중독성도 강했습니다. 하지만 60개의 레벨은 조금 적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부분의 레벨은 거저먹기 레벨이니.. 레벨을 조금 늘렸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 게임이네요.. 저는 엄청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 앱스토어 별점은 극과 극입니다. 퍼즐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즐기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가시기전에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작은 관심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