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액션

프로 좀비 사커(Pro Zombie Soccer)-축구공으로 좀비를 막는 아이폰 게임


월드컵
기간의 특수성 때문인지 아이폰용 축구게임과 또 축구와 관련된 어플도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축구 게임이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게임을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독특한 축구게임이 칠링고(Chillingo)에서 출시되었습니다.

● 가격: $0.99(월드컵기간 한시적 할인)
● 등록일자: 2010-6-15
● 용량: 82 MB
● 지원사이트: Chillingo Ltd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 아이폰게임-좀비와 축구와의 만남
좀비를 죽이려면 총으로 머리를 쏴야 한다는 사실은 좀비 영화나 게임을 한번이라도 접하신 분들은 알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좀비 게임의 대부분은 총으로 쏘는 액션 게임입니다. 하지만 칠링고는 독특하게도 월드컵기간하고 맞춘듯 하지만 축구공으로 좀비를 죽인다는 설정의 프로 좀비 사커(이하:좀비사커)를 출시 했습니다
좀비사커는 카툰형식의 그래픽으로 독특한 일러스트로 게임의 퀄리티를 높혀주고 있습니다. 또한 8개의 다른 지역에 20개의 스테이지를 구성하며 중간중간 보너스 스테이지를 만들어서 게임을 지루하지 않게 합니다.

게임 형식은 오른쪽 동그란 컨트롤로 방향을 잡고 놓으면 축구공이 날라갑니다. 위아래로 바운드 시킬 수 있습니다. 퍼즐 보글보글과 유사한 형식에 좀비는 왠지 중독성 높은 디펜스 게임 플렌트 vs 좀비 게임과 유사합니다.

좀비를 죽일때마다 오른쪽 게이지가 차는데 다 채우게 되면 세가지 종류의 필살기를 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시간을 느리게 하고 두번째는 공이 좀비를 맞고 바운드 되지 않으며 세번째는 인공위성을 쏠 수 있습니다.

▣ 게임 소감 및 평점
좀비사커는 월드컵 기간을 노린(?) 다양한 축구게임과 완전히 다른 차별성을 보였습니다. 단지 좀비를 죽이는 것이 축구공일 뿐이지 축구게임은 아닙니다. 공들인 일러스트로 완성도가 높고 필살기를 이용한 플레이는 지루할 수 있는 게임에 재미를 주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보너스 게임과 제니와 시민을 보호하는 임무와 뛰어가면서 총을 쏘는 임무, 인공위성만 이용한 임무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단순히 좀비를 막는것이 아닌 새로운 시도를 한 게임입니다. 월드컵 기간에 독특한 축구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좀비사커를 권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이나 리플 부탁드려요^^ 작은 관심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