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일인칭슈팅&리듬액션

브라더스 인 암즈2(Brothers in arms2:Global Front)-전쟁터를 누벼라

게임에서 세계 2차 대전이라는 소재는 FPS나 전략시뮬레이션에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죠. 역사적인 사실을 바탕으로 그 속에 들어가서 게임을 한다는 사실에 플레이어는 게임에 더 빠져 들 수 밖에 없습니다.

● 가격: $4.99
● 등록일자: 2010-2-22
● 용량: 269 MB
● 지원사이트: Gameloft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FPS게임 브라더스 인 암즈2                                                      

2차대전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 밴드 오브 브라더스를 소재로한 브라더스 인 암즈는 PC게임으로 등장했을때 영화 만큼이나 사실적인 게임으로 대충쏴도 맞는 다른 FPS에 비해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용으로 등장한 브라더스 인 암즈는 컨트롤의 불편함을 의식했는지 근처에 가면 살짝 자동으로 타겟이 맞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전편에 비해 그래픽의 놀라운 발전을 보입니다. 주변에 날라오는 폭탄과 배경에 다수 등장하는 전투기, 사실적인 사운드는 작은 화면에서 놀라운 흡입력을 제공해줍니다.

전장으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데 한 병사가 사진을 봅니다. 고향을 생각하고 있을때 지상에서 날라온 총알을 맞고 사진은 하늘로 날라갑니다. 그렇게 전쟁의 비참함을 보인 오프닝이 나오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브라더스 인 암즈는 태평양, 노르망디, 북아프리카, 독일, 시칠리의 5개 지역을 다니며 임무를 수행하는 켐페인 모드와 최대 6명까지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지원합니다. 또한 탱크, 비행기, 오프로드 자동차를 타며 임무를 수행할 수 있고 다양한 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컨트롤은 네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1. Virtual Pad: 오른쪽 스틱으로 움직이고 화면 드래그로 에임(aim)을 조절합니다.

2. Point and Aim: 오른쪽 스틱으로 움직이고 화면 터치로 에임(aim)을 찍습니다.
3. Screen Tap: 오른쪽 스틱으로 움직이고 총알 발사 버튼으로 에임(aim)을 조절합니다.
4. Virtual Sticks:양쪽으로 스틱이 생기며 오른쪽 스틱은 움직임이고 왼쪽스틱은 에임(aim)을 조절합니다.




생명력은 콜오브듀티와 마찬가지로 숫자로 표시하지 않고 화면이 붉어지며 죽습니다.




적과의 근접전은 아이폰을 앞으로 흔들면서 공격합니다.




화살표를 따라가면서 게임을 진행하며 이벤트는 실시간 동영상으로 진행됩니다.




은폐물을 만나면 숨을 수 있으며 화면이 1인칭에서 3인칭으로 바껴서 실감나는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자동차 위에서 총을 쏘는 임무도 존재 합니다.





비행기는 중력 센서를 이용해 화면을 기울이며 조정합니다.
 



소감                                
브라더인 암즈:글로벌 프론트는 최상의 그래픽 뿐만 아니라 사운드 효과까지 전장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작품입니다. 아이폰에서 이 정도를 구현한다는게 놀라울 정도 였습니다. 콜오브듀티는 좀비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UBI와 Gameloft가 만나서 더 발전된 전쟁터를 표현한 것을 보면 이미 휴대용 시장에서는 콜오브듀티를 앞서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용으로도 발매되었고 즐겨보지 못하신분은 꼭 해보세요. FPS를 좋아하시는 분은 정말 강추 게임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이나 리플 부탁드려요^^ 작은 관심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