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일인칭슈팅&리듬액션

콜오브듀티 월드엣워 좀비2-더울때는 공포를 즐겨라


● 가격: $9.99
● 등록일자: 2010-6-3
● 현재버전: 1.4.1
● 용량: 27.9 MB
● 지원사이트: http://activision.custhelp.com/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iPhone, iPod(OS 3.0 이상), iPad

 
 1. 게임소개


콜오브듀티는 액티비전의 인기FPS(1인칭슈팅게임)게임으로 현재 7번째 작품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그렇듯 그 시대의 그래픽과 게임성에 있어서 최고로 손꼽히는 게임이었습니다. 그 시리즈 5번째 작품인 월드 앳 워(World at war)를 배경으로 아이폰용 좀비 버젼중 두번째 작품입니다.  전작과 비교해서 그래픽의 향상이 있었지만 좀비가 나올때 느려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



 난이도 선택 화면입니다. 벌써부터 피가 튑니다~~~!  난이도는 처음에 Regular과 recruit 두가지를 선택 할수 있습니다. 저는 어려워서  훈련병(recruit)으로 했습니다.


레벨 선택화면 입니다. 머리가 무거운가봐요^^


시작하면 왼쪽 키는 이동하는 키고 오른쪽은 카메라 화면을 바꾸고 총을 쏘는 키입니다. 오른쪽위에 조준점같은건 조준하는 거죠~ 그리고 점수 화면 밑에 삐뚤삐뚤한 줄은 스테이지를 나타냅니다. 스테이지가 바뀔때마다 좀비들의 괴성이..... 이어폰끼고 있다가 깜짝 놀랬습니다.^^


벽에 그림은 총을 구입하는 것이고 총마다 그림이 다릅니다. 자기가 산 총앞에 다시 가면 탄창까지 채울수 있습니다.



좀비가 다가 오네요~ 조준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화면을 다 가리네요..저는 FPS게임할때 조준을 잘 안합니다. 대충잡고 걍 쏴버립니다. 총알은 지천에 널렸잖아요~



나무 판자로 허술하게 막아놓은 창문으로 좀비가 들어오려고 하네요.. 그래서 앞에서 대기 하고 있습니다.


먼저 들어온 좀비부터 보냈습니다. 좀비는 머리를 쏴야 죽는다는 것이 진리죠~



아까 좀비가 뚫고 들어온 창문으로 가까이 가면 다시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수리하면 보너스 머니가 들어옵니다.


막았네요~ 다시 들어와 봐라 좀비들아



창문으로 들어오는 좀비를 막다보면 돈이 올라가고 그 돈을 모아서 다른 문을 열수 있습니다. 총사기도 힘든데 통행료 내라네요


요넘들이 창문으로 줄지어서 들어오려고 합니다.  일자로 서봐라~



돈을 모아서 통행료를 내고 들어왔습니다.



총을 구입^^ 돈 무지 드네요



용량을 보니 간단하게 디펜스 하는 게임임인 줄 알았는데 계단이 있네요. 공간이 넓으면 도망가기 좋죠




여기도 돈내야 하는 곳 많습니다.



저의 총에 좀비가 날라가네요~ 헤드샷은 아니었습니다^^


 2. 주관적인 생각

콜오브듀티:좀비2는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사운드로 플레이어를 매료시키는 장점
이 있습니다.또한 콜오브듀티 컨셉을 살린 군인좀비만 등장하는 것도 게임에 빠져들게 합니다. 하지만 초반로딩이 약간 긴것과 화면 스크롤이 느려서 너무 불편하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었습니다.(좀비개가 나오는 스테이지를 아직도 클리어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그리고 중간에 좀비가 나올때 멈췄다가가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iPod 1세대는 플레이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이나 리플 부탁드려요^^ 작은 관심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