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액션

스플린터셀:컨빅션-새로운 스플린터셀을 아이폰에서

메탈기어로시작된 잠입액션에 스플린터셀이 등장하면서 메탈기어는 액션을 더 가미하게 되고 스플린터셀은 잠입을 더 자세히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스플린터셀은 어려워지고 메탈기어는 좀 더 쉬워졌죠. 하지만 최근에 등장한 콘솔용 스플린터셀:컨빅션은 잠입에 대한것을 약하게 바꾸고 좀 더 액션을 강화 시키게 되었습니다.


 
● 가격: $9.99
 ● 등록일자: 2010-5-27
 ● 용량: 479 MB
 ● 지원사이트: Gameloft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바로가기
 



아이폰용 스플린터셀:컨빅션(Splinter Cell: Conviction)                        

스플린터셀 아이폰 버전은 높은 용량 만큼이나 게임성과 그래픽이 놀라운 게임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어를 지원해서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콘솔용 스플린터셀: 컨빅션은 이전 버전과는 다르게 액션을 많이 강조해서 혼자서 여러명을 쉽게 죽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버전 역시 거의 그 느낌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아이언맨2에서 보던 폰트네요. 게임로프트사의 한국어 지원은 반가운 일입니다. 콘솔용도 한국어를 지원했지만 그래도 아이폰 게임에서 보는 한글은 기분 좋습니다. 게임은 8개의 지역에 13개의 미션쳅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콘솔에서 보던 동영상이었습니다. 동영상은 자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조이스틱은 다양한 동작을 지원하는데 앞에 경비병이 있을때는 경비병 타겟이 생기고 상자가 있을때는 상자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이외에 올라가기, 적을 잡아서 방패로 쓰기, 적을 심문하기, 창가에 있는 적 떨어뜨리기 등이 가능합니다. 화면은 머리위에 검은 원이 생긴 경비명은 오른쪽 타겟 버튼을 누르고 발사버튼을 누르면 한번에 두명을 사살합니다
.




콘솔판처럼 아이폰용도 벽에 어떻게 해야 하는가 표시 해줍니다.





리얼타임으로 돌아가는 동영상도 폴리곤이 크지만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숨어있다가 적을 쏠수 있습니다.






문뒤에 있는 적을 살펴본후 한번에 죽일 수 있습니다. 스플린터 셀은 다음 이동이 어디인지 몇미터 남았다고 알려 줍니다. 그걸 이용해 그쪽으로 가서 체크하고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벤트에 따라 다른데 잡아서 심문하는 미션도 존재 합니다.





중간중간 상황에 따라 다양한 총이 나오며 저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잠입을 거의 안해도 되는 임무도 있습니다. 스플린터셀이 아니라 그냥 액션 게임인듯 합니다.



소감                                                             
강력한 변화로 팬들을 놀라게 했던 스플린터셀: 컨빅션을 아이폰용으로 플레이해 봤습니다. 전에 잠깐 접했던 PC버전의 느낌하고는 완전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혼자 람보가 되서 여러명을 상대로 죽이고 임무를 해결하는 것은 기존의 시리즈와는 새로운 느낌의 게임이었습니다. 거기다 잠입까지 존재해서 기존의 시리즈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 주었습니다. 용량은 크고 가격도 그렇게 싼 건 아니지만 꼭 해볼만한 게임입니다.  메탈기어나 이렇게 나오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이나 리플 부탁드려요^^ 작은 관심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