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롤플레잉&시뮬레이션

데들리 던전(Deadly Dungeon)- 던전에서 몬스터와 사투하는 아이폰 액션게임

수많은 아이폰용 게임이 거창한 스토리와 많은 요소를 담아 사용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해서 손이 잘 안갑니다. 단순한게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간단한 게임을 보고 이 정도 게임을 돈주고 사야하나 하는 마음때문에 구입하기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데들리 던전(Deadly Dungeon)은 그런 경계의 중간에 위치한 액션 RPG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가격: $0.99 ( 50%세일중)

 ● 등록일자: 2010-6-6
 ● 용량:  30.8 MB
 ● 지원사이트: Monstro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OS 3.0 이상)

아이폰용 액션게임-데들리 던전(Deadly Dungeon)                               


데들리 던전은 스토리를 빼고 몬스터를 죽이는데에 초점을 맞춘 게임입니다. 그래서 칼 움직임이나 케릭터의 움직임이 부드럽습니다. 


게임시작화면 입니다.

그 흔한 오프닝 동영상도 없고 스토리도 없습니다. 바로 메뉴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게임 제목처럼 그냥 던전에서 싸우는 게임입니다. 

케릭터 그래픽이 뛰어납니다

처음 시작하면 바로 던전으로 입장합니다. 보통 액션 RPG게임이 마을에서 용병으로 등록하라고 하거나 마을 장로가 우리마을이 어쩌구 저쩌구 했는데 자네가 해줬으면 좋겠네 하는 것도 없습니다. 그래픽은 디아블로1정도며 칼 휘두르는 버튼, 방패로 막는 버튼 마법쏘는 네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위쪽에 지도와 생명력, 마나,몬스터 죽인 수, 골드양이 있습니다.

적과의 전투때 칼의 잔상이 남습니다.

다양한 적들을 상대로 칼과 마법을 쓰면서 던전을 공략합니다. 지도에 붉은 부분은 적을 다 안죽인 지역이며 그 지역에서 다 죽이게 되면 검은색으로 바뀌어서 자기가 안갔던 지역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무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무기의 종류는 세종류 입니다.


무기는 세가지 종류가 존재 하는데 골드를 모으면 게임중에 언제든지 무기를 사고 바꿀수 있습니다.

화려한 마법효과

마법의 종류는 네가지가 있습니다. 그런데 첫번째 마법은 거의 무용지물입니다. 데미지가 너무 약하고 케스팅 동작중에는 다른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거인 몬스터도 존재합니다.

케릭터보다 세배정도 큰 몬스터도 다수 등장 합니다. 몬스터를 죽일때마다 생명력을 조금씩 채울수 있습니다.

다음 래벨로 가는 포탈입니다.

다음 레벨로 가는 문은 지도을 모두 공략해야 나옵니다. 안가본 곳을 가보시면 포탈처럼 들어가는 곳이 있습니다.


소감                                                                                        

전투에 초점을 맞춰서 칼을 쓰고 간단한 마법을 쓰는것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케릭터의 동작이 부드러워서 몬스터들과 싸울때 실감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하시는 분은 몬스터랑 붙어서 싸우지 마시고 칼을 휘두르고 난뒤에 달려가서 하는 방법으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칼 휘두르는것만 신경쓰고 칼이 맞는것에는 신경을 많이 안써서 그런지 타격감이 많이 떨어집니다. 저도 처음에 막 붙어서 싸우다가 맞는건지 안맞는건지 몰라서 계속 무덤으로 갔습니다.
현재는 초기버전이지만 앞으로 다양한 던전 맵과 아이템 그리고 타격감을 개선한다면 아이폰 최고의 액션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