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액션

사무라이(Samurai:Way of the Warrior)-한 방에 베는 맛이 일품인 아이폰 액션 게임

게임에서 타격감은 정말 중요합니다. 타격감이 좋은 게임은 플레이어가 때릴때 강한 효과와 사운드를 들려주면서 게임에 좀 더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차원 격투기 게임에 철권이 버추어파이터의 인기를 추월 할 수 있었던건 단지 그 오버스러운 타격감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효과를 많이 주면 사실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것을 조절하는 것이 게임의 특성을 결정해주는 요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베는 맛이 일품인 게임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원래 작년에 나온 게임인데 어제 아이패드를 지원하게 되면서 더 향상된 그래픽으로 돌아왔습니다.

※ 피가 너무 튀고 잔인한 장면이 묘사된 게임이니 거부감 있으신 분들은 해보시는걸 지양하세요

● 가격: $ 0.99
● 업그레이드: 2010-6-22
● 용량: 44.6MB
● 지원사이트: MADFINGER Games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OS 3.1.3)


▣ 아이폰 액션 게임-Samurai
제목 그대로 양손검 한자루를 든 사무라이를 묘사한 게임입니다. 일본의 전국시대나 애도막부 시대는 무사들의 칼싸움이 난무하던 시절이었죠. 그런 시대는 컨텐츠로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많은 매체로 묘사되어 이제는 식상하기도 하지만 재미있는건 사실입니다. 아이폰 게임 사무라이는 칼싸움의 타격감을 정말 잘 묘사한 게임입니다. 한칼에 베어버릴수도 있고 거의 대부분이 적들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공격하는데 그 동작이나 묘사가 멋집니다. 그리고 베는 동작과 콤포도 여러가지라 지루함을 없애줍니다.

[강렬한 인상의 첫화면입니다.]

[만화책을 보는듯한 스토리 전개입니다]


아웃라인이 두껍고 강렬한 색채가 강한 게임임을 보여줍니다. 게임모드는 스토리 모드와 투기장에서 적들과 싸우는 서바이벌 모드가 있습니다. 스토리모드는 만화책을 보듯 넘기면서 진행되며 길은 복잡하지 않고 차근차근 적들과 싸우면서 전진합니다.

[앞으로 가면서 진행합니다.]

[죽고난 적들은 사라지지 않고 유지 됩니다.]


주변 배경은 두꺼운 아웃라인의 카툰렌더링을 보여주고 케릭터나 적들은 비교적 세밀한 묘사로 동작의 세밀함을 보여줍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피튀는 효과가 개선되어 만화 느낌이 나는 피가 이젠 사실감이 넘칩니다. 화면의 아무곳이나 슬라이드하면 케릭이 움직이고 전투가 시작되면 케릭터가 칼을 뽑고 여러방향의 슬라이드 동작으로 베는 기술이나 콤보를 구사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생명력 바에 있는 양피지를 클릭하시면 콤보기술이 표시됩니다.


서바이벌 모드인 투기장 모드는 두가지 경기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경기장은 하나는 한경기가 끝나면 생명력이 전부 회복되는 반면 다른 하나는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고 보스급까지 죽였을때 회복됩니다.


▣ 게임 소감 및 평점
한방이 있어서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하는 게임입니다. 조금 잔인하긴 하지만 베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적들과 칼싸움에서 적들이 공격할때를 소리로 알려주고 플레이어는 그것을 느끼고 피해하면서 공격해야 하는 방식은 최고였습니다. 또한 칼싸움이 끝나고 칼에 묻은 피를 털어내고 전진하는 케릭터의 모습을 보면서 사실감을 많이 살리려고 노력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방의 칼싸움을 느껴보고 싶으시면 지금이라도 구입하셔서 즐겨보세요.




 


아래 동영상은 멋진 연출과 음악이 멋졌던 애니메이션 '스트레인져-무황인담'입니다. 마지막 장면이 정말 압권이죠..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추천이나 리플 부탁드려요^^ 작은 관심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