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케주얼

Dark Nebula - Episode 2 박진감 넘치는 아이폰 틸트 액션


아이폰 게임중에 틸트를 이용한 게임이 다양하게 존재 합니다. 아이폰4에 내장되어있는 자이로스코프의 기능이 없는 아이폰3gs나 아이팟을 이용하면 틸트 컨트롤이 그렇게 세밀하지 못합니다. 아이폰4가 많이 보급된다면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한 게임이 다양하게 많아지겠죠.. 특히 슈팅게임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듯하네요.. 기대기대 @,.@  요번에 소개할 게임은 틸트를 이용하는 게임인데 액션성과 컨트롤감이 생각보다 좋아서 소개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네요..

[Dark Nebula와 비슷한 형식의 아이폰 게임 포스트]
Marbles Multiball 3D: 아이폰을 기울이며 구슬을 굴려라

● 가격: $0.99
● 등록일자: 2010-8-5
● 용량: 77.5 MB
● 지원사이트: 1337 Game Design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3.0)

◎ 아이폰 틸트 게임 - Dark Nebula - Episode 2


Dark Nebula -Episode2는 게임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에피소드 두번째 버전입니다. 저는 첫번째 에피소드를 접한적은 없지만 아이툰즈 스샷을 살펴보니 거의 비슷한 게임입니다.

게임은 우주를 배경으로 하며 SF의 느낌이 많이 나는 그래픽을 사용했습니다. 우주 배경이나 금속의 느낌들... 그런것들이 멋진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게임은 19개의 레벨을 지원하고 있으며 6개의 다른 분위기의 배경이 존재합니다.


Dark Nebula -Episode2은 구체를 시작점부터 끝지점까지 안전하게 이동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컨트롤은 별도의 다른 키가 없고 화면을 틸트하다 보면 곳곳에 장해물이 많이 있는데 컨트롤이 부드러워 이동하기 수월합니다.


게임은 앞으로 쭉가면서 진행하는데 환풍기 같은 곳을 지나면 구체 주변으로 환풍기 색깔에 맞는 것이 빙글빙글돕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해 화면에 나오는 적들을 공격합니다. 공격은 색깔별로 먹히며 문이 막혀 있는 곳은 발전기를 부셔서 문을 열수 있습니다.


구체는 따로 생명력이 존재 하지 않고 쉴드라는 방어벽 하나와 생명력이 있는데 구멍에 떨어지면 생명력을 바로 잃게 되고 장해물이나 적들에게 공격을 당하면 쉴드를 잃게 되고 잃게 되면 체크포인트 지점에 쉴드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 게임 소감 및 별점

처음 접하는 게임인데 상당히 독특하고 재미있었습니다. 화면을 틸트하면서 움직이는 게임은 컨트롤하기 힘든데 별로 힘들지 않게 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게임내에 그려지는 배경이나 이펙트 효과가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할 수 있었네요... 구슬을 굴리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그런류를 좋아하지 않는 분도 모두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Dark Nebula - Episode 2 오프닝 동영상입니다>


<아래는 게임 플레이 화면입니다. 출처:gametrail>


도움이 되셨나요? 가시기전에 손가락 한번 눌러주세요^^ 작은 관심이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