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케주얼

OSMOS- 흡수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아이폰 게임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OSMOS라는 게임인데 사전을 찾아보니 나와있지 않더군요.. 제가 추측하기론  OSMOS는 삼투작용(osmoitc)과 우주(Comos)를 합성해서 만든 제목 같았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삼투작용이란? 용질의 농도가 낮은 쪽에서 농도가 높은쪽으로 용매가 옮겨가는 현상을 가리키며 게임의 내용과 일맥상통 하더라고요.. 그럼 어떤 게임인지 스샷과 함께 리뷰해드릴게요..

● 가격: $ 2.99
● 등록일자: 2010-8-5
● 용량: 18.8 MB
● 지원사이트: Hemispher Game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iOS 2.2.1)

◎ OSMOS - 아이폰 게임


OSMOS는 앞에서 설명한 것 처럼 삼투작용을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게임입니다. 작은 것을 큰것을 빨아드리고 큰것은 더 커지며 작은 것은 흡수 되어 없어집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느낌을 받는 게임으로 Odyssey와 Arcade모드가 있습니다. Odyssey모든는 게임의 다양한 방식의 게임을 돌아가며 클리어 하는 모드이고 Arcade는 Odyssey에서 클리어 한 것을 다시 플레이 해볼 수 있는 모드입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작은 구체가 나타탑니다. 그것을 조종해서 주변에 그것보다 작은 것을 흡수하며 커지고 더 큰것까지 모두 흡수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게임 컨트롤은 화면을 터치하면서 진행하는데 원하는 방향을 터치하면 그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구체의 요소를 그쪽으로 발사해 추진을 이용해 이동합니다. 자신의 요소를 발사했으니 구체가 점점 작아집니다.


자신보다 작은 것은 푸른색 테두리가 둘러지며 자신보다 큰 구체는 붉은색의 구체입니다. 그럼 작은것을 모아 커진다음 큰것들을 흡수 해야겠죠??


구체의 종류에는 녹색구체와 스테이지 마지막에 존재하는 보스급 구체가 있습니다. 보스급 구체는 스스로 움직이며 주변의 것들을 흡수해 커집니다. 화면에 보이는 반투명 녹색의 구체는 붉은것을 흡수해 작아지는 구체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녹색을 피하고 작은 구체들을 흡수해서 자신을 키워야 합니다. 아니면 자신의 추진력을 녹색쪽으로 발사해서 붉은색 구체를 작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OSMOS는 화면 전체에 게임 화면을 표시합니다. 다른 게임과 다르게 별도의 UI가 존재하지 않아 게임에 좀더 몰입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들어 매뉴화면을 선택하려면 손가락 3개로 클릭을 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위에 스샷을 보시면 다양한 게임 터치 방법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중력이 존재해 일정한 방향으로 빙글빙글 돌며 추진력을 이용해 루트를 설정하는 스테이지도 존재합니다. 계속 똑같은 방식의 게임만 하면 질릴 수 있는데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한가지 팁은 추진력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조건 작은것보다 자신과 거의 비슷하지만 작은것을 노려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자신이 금방 커지고 스테이지를 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스샷만 보고 이해가 안갈 수 있는데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어떤 게임인지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 게임 소감 및 별점

상당히 독특한 방식의 아이폰 게임이었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플레이하시면 굉장한 몰입을 감을 제공합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오묘한 느낌도 나고 세밀하게 움직여햐 하는 추진방식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컨트롤의 세밀함 때문인지 난이도가 높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중력이 존재하는 스테이지는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살짝 빡돌 수도 있는데 괜찮은 게임입니다.  신중하고 세밀한 컨트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