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게임/스포츠&레이싱

더트 모토 레이싱(Dirt Moto Racing): 모터사이클을 타고 질주해보는 아이폰 레이싱 게임


거의
대부분 앱스토어에 있는 레이싱 게임은 아이폰을 핸들처럼 기울이면서 컨트롤 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비록 스마트폰이라는 작은 화면에서 구동되지만 이런 방식이 플레이어에게 좀더 효과적으로 생동감을 전해 줍니다. 최근 한시적 무료 이벤트를 하는 오토바이 레이싱 게임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 가격: $ 1.99
● 등록일자: 2009-09-03
● 용량: 47.3 MB
● 지원사이트:Resolution Interactive AB Web Site
● 앱스토어: 미국계정 다운로드 바로가기
● 사양: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OS 2.0이상)

▣ 새로운 방식의 점프 레이싱
더트 모토 레이싱은 뛰어난 그래픽을 바탕으로 다양한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컨트롤 방식을 지원합니다. 보통의 레이싱 게임처럼 화면을 기울이는 방식을 이용해 좌우를 조종하고 언덕에서의 점프는 아이폰을 한번 흔드는 동작을 통해 더 높은 점프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처음 시작하면 트레이닝을 통해 점프나 컨트롤을 익힐수 있고, 9개의 투어모드와 4가지 도전모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의 현실감은 아무래도 바퀴에 붙은 진흙이나 먼지의 방출에 있습니다. 하지만 더트모토레이싱은 그런것보다 오토바이나 배경에 충실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약간 허전한 느낌이 살짝 들기도 합니다.

▣ 묘기를 부려 부스터 포인트 획득을
화면은 주변이 진흙의 실루엣을 주어 진흙이 튄 헬멧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컨트롤은 오른쪽 왼쪽 화살표로 전진과 후진을 할 수 있고 여러가지 경기중 포인트를 획득해 아래 부스터 게이지를 쌓고 속도를 더 올릴 수 있습니다. 부스터 포인트는 게이지가 올라갈 수록 어려운 점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이외에도 경기에 좋은 성적을 내면 자신의 오토바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경기별로 다양한 게임방식이 존재해서 즐길거리가 많은 게임입니다.

▣ 게임소감 및 평점
한시적 무료라고 해서 접해본 게임이 었습니다. 사실 게임중에 레이싱 게임을 제일 못하는 편이라 다른 레이싱 게임은 즐기기 힘들어 합니다.  맨날 5등만 하는 ㅠㅠ 하지만 더트레이싱은 저같이 레이싱을 잘 못하는 분들이라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좌우 움직임이 부드럽고 점프를 할때 아이폰을 흔들고 클릭하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었습니다.




 <출처:the gametrail>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이나 리플 부탁드려요^^ 작은 관심이 저에게 힘이 됩니다.